빛의 도시 광주 네일엑스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HOME 박람회안내 인사말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이은방 축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이은방 축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이은방 축사

빛고을 광주에서 뷰티산업의 부흥을 위한 네일산업박람회 ‘광주네일엑스포 GINAIL 2017’이 열린 것을 진심을 축하합니다.

먼저, 네일살롱을 운영하고 네일기업에 종사하면서 우리 시민들에게 색다른 아름다움을 불어넣고 계신 네일 아티스트 여러분께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시민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해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 주신 서동균 대회장님을 비롯한 광주네일엑스포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현대는 직업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시대로서 미용은 인간과학과 예술에 바탕을 둔 하이테크 분야로 자리 잡고 다양한 응용분야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네일 분야 중 아트는 무척 흥미롭고 독창적인 분야로 이미 5,000년 전 고대 이집트와 중국에서 신분을 나타내는 것으로부터 비롯되었습니다. 당시에는 매니큐어가 없었기에 사람들은 관목에서 추출한 해나를 사용했는데 높은 신분에는 적색을 진하게 낮으면 연하게 발랐다고 합니다. 서구에서 네일아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은 19세기 초 매니큐어 전문회사가 손톱을 관리하는 기구를 내놓으면서였고 국내에서는 1990년에 이태원에 첫 네일살롱이 문을 열었으니 우리나라의 네일역사도 벌써 28년에 이르렀습니다.

최근 네일아트가 인기 있는 직업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웰빙의 시대에 발맞추어 젊고 아름다운 손과 발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손톱의 작은 공간에 창조적인 그림을 그려 넣고 인조보석이나 장식, 완성된 스티커 형태의 디자인을 덧붙이고 예술적인 표정과 아름다움 감정을 신체에 불어 넣습니다.

이처럼 사람들의 감각에 맞춰 즐거움과 영혼을 불어 넣는 여러분이야말로 일상의 예술가라고 생각하면서 창의적인 네일아티스트의 축제 ‘광주네일엑스포 GINAIL 2017’의 큰 성황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4. 22.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이 은 방

케이엠티홀딩스.

대표이사 : 이승용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67길 21 (신사동) 2층

고객센터 : 070-4450-0258

사업자등록번호 : 208-05-66635

Family Site